본문 바로가기
요린이의 성장일기/새싹주부의 집밥

[새우볶음밥만들기] 새우볶음밥 레시피, 새우계란볶음밥

by 다리에쥐나 2023. 7. 18.
728x90
SMALL

안녕하세요~

장금이가 되고 싶은 요린이!
다리에쥐나 입니다 :)

오늘은 새우볶음밥을 가져왔어요~~
냉장고 파먹기의 끝을 달리는
중인데요ㅋㅋㅋ

정말 조금씩 남겨진 양파와 당근,대파에
냉동실에 늘 쟁여있는 계란과 냉동 새우가
오늘 메뉴 결정의 이유 ㅋㅋㅋ
정말 이 재료들을 끝으로
냉장고 속 재료는 낫띵 입니다ㅋㅋㅋ

냉장고 탈탈 털어서 나온 메뉴!

요린이의 불친절한 레시피 고고합니다 🤗


<새우볶음밥>

*재료준비 : 새우, 계란2개, 밥 두공기,
양파,당근,대파, 소금,후추,굴소스
다진마늘,식용유


*2인분 기준입니당 :)

1. 새우는 데코용3개정도는 통째로 남겨주고,
나머지는 작게 잘라준다.
(저는 중사이즈 새우 10개정도 사용했어요)

2. 양파,당근은 다져서 준비하고,
파도 썰어서 준비.

3. 밥에 계란 2개를 풀어 섞어준다.

(고슬한 식감을 위해 밥은 찬밥이 좋아용~
갓 지은 밥은 한 김 식혀서 준비!)

4. 팬에 오일을 충분히 두르고
파를 넣어서 파기름 내준 뒤,
다진마늘도 작은 스푼 하나 넣어서
볶아준다.


5. 파와 마늘 기름이 올라오면
양파,당근을 넣어 볶는다.



6. 새우를 넣고 수분을 날리며 볶는다.
이때 소금&후추 톡톡.


7. 계란 풀어 섞어놓은 밥을 넣고 볶는다.

8. 굴소스 한 스푼 넣어 골고루 볶는다.

완성!!!


너무너무 쉽게 새우볶음밥 완성이요!!ㅋㅋ

계란과 굴소스를 더해주니
정말 맛있는 새우볶음밥이 완성되었어용🤗

새우 볶을 때 소금 그라인더로 딱 세번 갈갈갈!에
굴소스 한 스푼이 왜케 간이 잘 맞는건지 ㅋㅋ
느낌대로 했을 뿐인데
장금이 등극 ㅋㅋ
간이 딱맞았넹 ㅋㅌ

간단한데 진짜 맛있으니
여러분도 꼭꼭 해보세요!ㅋ

저의 포스팅이 마음이 드셨다면 하트 뀩 눌러주세요❤️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