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쥐나's 랜선여행/충청남도

[남당항새조개축제] 새조개샤브샤브,내돈내산 새조개 맛집 이슬네, 남당항,홍성여행,이슬네,새조개

by 다리에쥐나 2023. 2. 8.
728x90
SMALL

안녕하세요~
노래하는 새싹 주부
다리에쥐나 입니다 :)

마멜과 함께 부모님을 모시고
충청남도 홍성으로
당일치기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

그런데 왜 홍성이냐?!

바로 지금이 새조개 철이기 때문이죠~
새조개로 유명한 남당항이
바로 홍성에 있답니다:)

제철음식이라면 모조리 챙겨먹는
제가!! 제철인 새조개를
놓칠 수는 없죠!!ㅋㅋ

그래서 제철을 맞은 새조개를
먹기 위해 남당항으로 고고했습니다!

2시간 정도를 달려서
도착한 홍성! 남당항!!

미세먼지를 뚫고
오직 맛있는 새조개 샤브를
먹겠다는 일념으로 가봅니다😆



홍성 남당항은
새조개 축제가 한창 이었어요!



남당항에는 새조개를 맛볼 수 있는
식당들이 쭉 줄지어 있었는데요~

한번 슉~ 둘러보다가
마멜이 픽한 곳으로 결정해서 들어갔어요!
아빠돈아빠산이니 신중하게 결정!


블루리본서베이 스티커가 붙어있는
'이슬네'로 결정!!


사장님께서 이게 새조개라며
즉석에서 조개를 까서 보여주셨어요:)

큼지막하게 들어있는 조개살이
정말 스와로브스키로고 모양처럼
새모양으로 들어있더라구요!

이렇게 새를 닮은 조개라 해서
새조개!

통통하게 살이 오른 새조개를 보니
왠지 더 맛있을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ㅋㅋ

남자사장님은 하루종일 여기서
새조개만 까고 계신다고 하시더라구요ㅋㅋ
그정도로 요즘 수요가 많다는 거겠죠?!


옆에 있는 수조에는 가리비를 비롯해서
각종 조개와 해삼,멍개,전복등이 가득했어요!
횟감도 있었구요!

메뉴판을 못 찍었는데,
남당항은 새조개 값이 1kg에
8만원으로 동일해요~
식당에서 샤브로 안먹고 그냥
택배로 받는거는 1kg에
7만원이라고 하더라구요 ~

저희는 새조개 1kg을 먼저
주문해 보았습니다~
두근두근 ~~


새조개를 기다리는 동안 상이 차려졌는데요~
간단한 밑반찬과 함께
기본으로 해산물이 나오는거있죠!!

소리질러~~~~ㅋㅋㅋㅋㅋ

안그래도 엄마가 해삼이랑 멍게랑
오랜만에 싱싱하게 드시고 싶다하셔서
주문하려고 했더니
사장님이 그거 기본으로 조금씩 나온다고 해서
기다렸는데

세상에
해삼이랑 굴이랑 멍게랑 전복이
이렇게 예쁘게 나오기 있기 없기?ㅋ


딱봐도 싱싱하고 먹음직스러워서
기분이 업업 ㅋㅋㅋ
해산물을 좋아하는 엄마와 저는
진짜 신나게 먹었어용 ㅋㅋ


드디어 오늘의 주인공!!
새조개 1kg이 나왔습니다 ~~
샤브육수가 끓는 동안
또 무언가가 나왔는데요~~


가리비, 피조개,굴등 조개찜이
나왔어요~!
조금씩 맛볼 수 있게 기본으로 나온대요!


새조개 먹으러 왔다가 뜻밖의
개이득 ㅋㅋㅋㅋ


자~ 육수가 보글보글 끓으니
새조개를 풍덩 넣어
샤브샤브로 ~~


짜잔~!
새조개 하나의 온전한 모습입니다~~
너무 커서 나중엔 아빠가
제 접시에는 반을
잘라서 놔주셨어요 ㅋㅋ


이렇게 야채와 함께 살짝 데친
새조개를 한 입에 넣으니~~
완전 꿀맛 ㅜㅜㅜㅜ
씹을 수록 올라오는 단 맛
진짜 제철 새조개 놓치지 마세요ㅜㅜ
통통해서 입안 가득 들어오고
식감좋고 부드러운데 쫄깃하니
씹을수록 달콤해요 ㅋㅋㅋ

마멜은 이날 새조개를 처음 먹어본건데
처음에 제가 새조개랑 굴이랑 먹으러
여기 가자니까 갸우뚱 했었거든요 ㅋㅋ

제가 먹고 싶다고 해서 기꺼이
같이 온건데
우리 마멜 딱 먹더니
조용하게 오물오물 하더니!!

와~ 새조개 진짜 맛있네요~~
바로 이러는 거에여~~~ㅋㅋㅋ

마멜이 너무 맛있게 잘 먹으니까
엄마 아빠랑 동시에 뿌듯 ㅋㅋㅋㅋ

그래서 곧바로 1kg 더 주문했어요~

사실 저희 가족은 양이 작아서
많이 먹는 스타일이 아닌데다가
마멜이 처음 먹어보는거라
얼마나 먹을지 몰라서 처음에
1kg만 시켜본건데

마멜도 잘 먹으니 2kg
순삭했구요~~

마무리로 칼국수사리 넣어서
끝냈습니당 !

사장님이 직접 담그신
김치랑 먹으니 칼국수도 꿀맛이었어요~

저희 옆테이블 아주머니들은
김치를 몇번이나 리필해서
드시더라구요 ㅋㅋ





사진을 다시 보는 지금....
다시 남당항으로 달려가고 싶어요...
진심.....

엄마가 새조개 주문해서 집에서
직접 샤브샤브도 해주신 적이 있지만
역시 제철에 산지에 와서 먹는 맛은ㅜㅜ

바로 먹어서 그런지 진짜
부드럽고 맛있어요 ~

새조개는 다른 조개들과
다르게 비린맛 없이 맛있으니까
꼭 한 번 드셔보세요!!

집에 돌아오는 동안,
돌아와서도
마멜은 '아 ..새조개 맛있네'를
읊조렸답니다. ㅋㅋㅋㅋㅋ

마멜이 묘사하는 새조개란?
" 그냥 조개는 맛있는 맛이 나는
부분이 전체의 15%라면
새조개는 80% 야 "
ㅋㅋㅋㅋㅋㅋㅋㅋ
새조개 맛 설명 잘 들었구요 ㅋㅋ

이정도면 새조개 맛있는거 인정이죠?!
ㅋㅋㅋㅋㅋㅋㅋ

여러분 지금 새조개 철이에요!!
끝나기 전에 얼른 드셔보세요!!
지금이 지나면 1년을 기다려야한다는..ㅋㅋ

오늘 새조개 포스팅이 맘에 드셨다면
하트 꾸욱 눌러주세요❤️

[천북굴단지] 청수굴집, 굴찜,굴구이,천북굴단지 맛집, 보령 천북굴축제,보령여행 - https://bellavocejina.tistory.com/m/140

[천북굴단지] 청수굴집, 굴찜,굴구이,천북굴단지 맛집, 보령 천북굴축제,보령여행

안녕하세요~ 노래하는 새싹 주부 다리에쥐나 입니다 :) 오늘은 제가 기대하고 기대하던 겨울별미! 겨울의 맛! 바로 굴을 먹으려고 인천에서 보령까지 달려갔다 왔습니다~ 이제 곧 추운 겨울이 물

bellavocejina.tistory.com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