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린이의 성장일기/새싹주부의 집밥

닭고기국수 레시피 치킨누들

by 다리에쥐나 2024. 3. 5.
728x90
SMALL

안녕하세요~

장금이가 되고 싶은 요린이!
다리에쥐나 입니다 :)

요 며칠 해산물친구들을
폭풍흡입 한지라...
오늘은 고기를 좀 먹어야겠다~~해서

마침 사다놓은 닭다리살도 있겠다
뜨끈하게~
푸짐한 국수 한 그릇
만들기로 했어용 :)

닭한마리 칼국수와는
또 다른 매력의 닭고기 국수!

요린이의 불친절한 레시피 고고합니다 🤗


<닭고기국수>

*재료준비 : 닭다리살 700g(약 8조각),
소면 or 중면, 다시마,대파,후추,
쯔유,간장,맛술 or 미림, 치킨스톡, 물1L

*양념준비: 다진마늘 2T,간장 1T, 굴소스1T,
고춧가루2T, 식용유8T


1. 물1L에 쯔유5T, 간장1T, 맛술1T, 후추,
대파, 치킨스톡1/2T, 다시마2장을 넣어 끓일 준비.

(쯔유와 치킨스톡은 기호에 맞게 가감해서
간을 맞추시면 좋아용)


2. 끓는 물에 한 번 데쳐낸 닭다리살을
준비한 육수재료에 넣고 끓여준다.

3. 육수가 끓기 시작하면 5분 뒤 다시마는
건져내고 15-20분 더 끓여준다.
너무 졸아들지 않게 불조절해가며 끓인다.

(육수 간을 보고 소금이나 물을 추가한다.)


4. 잘 익은 닭다리살은 건져서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5. 팬에 오일을 두르고 중약불에
다진마늘 2T를 볶는다.


6. 마늘향이 올라오게 잘 볶아졌으면 불끄고
고춧가루,간장,굴소스를
분량대로 넣고 잘 섞은 후
약불에서 골고루 타지 않게 볶아준다.


7. 마늘 고추기름 양념을 그릇에 옮겨 준비.

8. 소면을 삶아 그릇에 담고 육수를 붓고,
대파, 닭고기, 마늘고추기름 양념을
올려 후추톡톡!
완성!


짜잔~~ 닭고기 국수 완성이에요~

닭육수에 쯔유와 치킨스톡을 더해서 끌여
짭쪼름하게 감칠맛 도는 국물맛!

여기에 마늘고추기름 양념이
풍미를 한껏 끌어올려줘요~~

처음에 양념을 다 섞지 말고 먹어보고~

양념을 다 섞어서도 먹어보고~~

두가지 맛 쌉가능!!!ㅋㅋ



닭고기를 마늘고추기름 양념에
버무려서 올리면 이렇게!

둘 다 비주얼 괜찮쥬? ㅋㅋ


마멜이 아주 맛있게 먹었어요 🤗

마멜은 먹으면서 계속 마늘고추기름 양념이
맘에든다구 ㅋㅋㅋㅋ

이거 팔아도 된다구 ㅋㅋㅋㅋㅋ

양념을 국수에 다 풀어먹다가
중간중간 닭고기를 또 양념에 찍어먹기도하고

아주 한 그릇 뚝딱 잘 즐겼어요👍🏻

흔하게 잔치국수만 만들어 드셨다면

이번엔 닭고기 국수 한 번 만들어 보세요~~

오늘 저의 레시피가 마음에 드셨다면
하트 꾸욱 눌러주세요 ❤️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