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린이의 성장일기/새싹주부의 집밥

항정살덮밥 레시피 , 성시경 항정살 덮밥 찐 맛도리

by 다리에쥐나 2024. 4. 2.
728x90
SMALL

안녕하세요~

장금이가 되고 싶은 요린이!
다리에쥐나 입니다 :)

요즘 소고기랑 닭고기를
많이 먹었으니
오늘은
돼지고기 앞으로!!!ㅋㅋ

그래서 준비해 본
맛잘알 성시경님의 항정살 덮밥!

맛있는 한 그릇 요리인
항정살 덮밥~~

마멜이 오늘도 맛있게 먹어주길 바라며!

요린이의 불친절한 레시피 고고합니당🤗


<항정살 덮밥>

*재료준비 : 항정살, 대파,양배추,계란,
식용유, 참기름, 소금,후추,
간장, 설탕,맛술,다진마늘,청주


1. 밥 한 공기 준비

2. 계란은 후라이 해서 준비하고
대파를 쫑쫑 썰어준비한다.
(성시경님은 파채로함)


3. 양배추는 채 썰어서 볶는다.
이때 , 소금,후추 톡톡 & 맛술 1T
넣는다.


4. 항정살을 노릇노릇 구워준다.


5. 항정살에 다진마늘,간장,맛술, 설탕을
1:1:1:1로 넣어 맛이 베이도록 졸여준다.

(저는 2인분을 만들었기에 2T씩 넣었고,
설탕만 반스푼 줄여서 만들었어용!
기호에 맞게 양념은 가감하세요!)

6. 참기름 살짝 넣어주고 마무리!

7. 그릇에 밥을 깔고 파,양배추,항정살,계란후라이등
재료들을 차곡차곡 올리고
깨 뿌려서 완성 🤗


짜잔~~~✨

항정살덮밥~~~

꽈리고추도 함께 구워서
올려보았어용:)

일단 냄새부터 너무 맛있고요~~
돼지고기 구워서 양념하면 말모 ~~
넘 맛있징~~~ㅋㅋㅋㅋ

계란후라에도 반숙으로 하니 초코초크하게
비벼지고~~

한 그릇 요리로 완전
강추에요!!

넘 맛있!!

울 마멜은 “난 양배추는 안좋아해~~~”

응? 초딩이세요?!ㅋㅋ
아놔~~~

항정살덮밥에 제대로 들어간 채소는
양배추뿐인디 그걸 뺄 수는 없겠져?

응~~양배추가 빠지는 일은 없을꼬얌~~ㅋㅋㅋ

앞으로 이 메뉴 자주 하게 될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에유🤗

그만큼 맛있다는 말씀!ㅋㅋ
여러분도 모두 도전해보세용😉

❤️항정살덮밥❤️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