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린이의 성장일기/새싹주부의 집밥

[바지락 맑은 탕] 바지락 그대로 맛있는 바지락탕-바지락조개탕

by 다리에쥐나 2021. 3. 23.
728x90
SMALL

 안녕하세요~
장금이가 되고 싶은 요린이!
다리에쥐나 입니다 :)

요즘 바지락이 제철이죠?!
제철음식은 꼭꼭 챙겨먹는 저 ㅋㅋㅋ

마트에 갔다가 바지락 1kg을 냉큼 집어왔어요!

해감 하는데
이녀석들 아주 싱싱하게 살아있지뭐에요?!

싱싱한 바지락으로
맑고 칼칼한 탕을 끓이면
딱이겠다 싶었어용 ~~

마침 엊그제
부모님과 함께 쭈꾸미 샤브샤브를
실컷 해먹고 엄마가 싸준
샤브 채수가 집에 있어서
활용해보았어요 :)

탕을 끓일 만큼만 남기고
나머지 바지락들은
소분해서 보관했답니다 :)

요린이의 불친절한 레시피 고고합니다🤗


<바지락 맑은 탕>
*재료준비: 바지락, 육수 or 물,
청양고추, 다진마늘, 소금

1. 바지락을 소금으로 염도를 맞춘
물에 넣고 검은 비닐봉지로
덮어 1시간 이상 해감해서 준비.


2. 냄비에 육수 or 물과
바지락, 다진마늘 1t를 넣어 끓인다.

저는 쭈꾸미 샤브를 해먹고
따로 남겨둔 채수육수를 사용했어요!
무,양파,대파,다시마를 넣고 만든 채수요!

3. 청양고추와 다진 파를 넣어
한소끔 끓여주고 소금으로 간을 한다.


완성!!


자~~~ 맑은 채수육수에
바지락을 넣고 끓이니
뽀얗게 바지락육수가 우러나온거 보이시죠?!
보기만해도 시원~~한데요~~

여기에 청양고추 한개 송송 썰어 넣어
살짝 칼칼하니 시원~한게
아주 캬~~~~~😉

마멜이 너무너무 맛있다며
너무 좋다고 ㅋㅋㅋㅋㅋ

야들야들하니 알맞게 익은 바지락을
쏙쏙 빼먹는 재미에
시원~칼칼한 국물까지~
제철 바지락
제대로 즐겼답니당 :)

역시 조개탕은 시원한 맛이 최고인 것 같아용 🙂


제철 맞은 바지락으로 맑은탕 끓이기 대성공!

싱싱한 바지락으로 손쉽게
완성해버렸어용 ㅋㅋ

여러분들도 바지락으로
시원한 맑은탕 어떠세요?!

오늘도 인생은 다이나믹 🤟🏻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