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린이의 성장일기/솥밥으로 장금이되기

[차돌박이 솥밥 레시피] -차돌 표고 솥밥feat. 스타우브라이스꼬꼬떼,스타우브 솥밥

by 다리에쥐나 2021. 5. 22.
728x90
SMALL

안녕하세요~
장금이가 되고 싶은 요린이!
다리에쥐나 입니다 :)

오늘은 오랜만에 솥밥을 데려왔어용~~
사실 요즘 요테기에요 ㅋㅋㅋ
그래서 될수있으면
간단한 한 그릇 요리 위주로 하게 된다능 ..ㅋㅋ

오늘도 한 그릇 요리를 고민했지요 ㅋㅋ

집에 냉동 차돌박이가 있어서
그걸 그냥 구워먹을까 어쩔까하다가
솥밥으로 만들어볼까 하고
도저언~~!!

마침 집에 있던 표고버섯 두개 송송슬라이스해서
같이 곁들여 봤어요~~

요린이의
불친절한 레시피 고고합니다 🤗



<차돌 표고 솥밥>

*재료준비 : 차돌박이, 쌀, 표고버섯, 대파,
다시마육수, 다진마늘,간장, 설탕, 참기름

1. 먼저 쌀은 30분-1시간정도 불려준다.

2. 표고버섯은 슬라이스해서 준비하고
대파는 쫑쫑썰어준다.

3. 차돌박이는 구워서 준비.
이때 다진마늘 약간, 후추솔솔,
간장 1/2T, 설탕약간으로 양념해서 준비.



4. 밥솥에 참기름 1/2T와 불린 쌀 넣고
살짝 볶아준 뒤 다시마육수를 1:1로 넣어준다.
이때 간장 1T도 함께 넣어 센불에 올린다.


5. 끓어오르면 한번 골고루 저어주고
뚜껑 덮어서 3-4분더.

6. 불을 중약불로 줄여 10분 더 끓인다.

7. 10분정도 지나면 뚜껑을 열고
양념한 차돌박이와 표고버섯, 대파를 넣어준다.

8. 1-2분 더 약불로 익혀준다.

9. 불 끄고 뜸들인다.
(10분)

짜라란~~

완성!!🤗



고소한 냄새 솔솔~~
잘 섞어서 그릇에 담아줍니당 :)


오예~~먹음직 스럽죠?!ㅋㅋ
간을 보시고 너무 싱겁다 싶으면 간장양념
준비해서 곁들여주세요!

저는 밥물에 살짝 간장으로 간을 했구
차돌박이도 양념이 되어있어서
그냥 먹어도 맛있었어요!

여기에 구수한 배춧국 끓이고
짭짤한 계란 장조림과 시원한 오이김치
곁들였더니 아주 그냥 한 그릇 뚝딱!!!!ㅋㅋ

하..이렇게 막상 요리를 하면 너무 맛있게 먹는데..
요즘 왜 이렇게 귀찮은지..ㅋㅋ

출근을 다시 시작해서라는 핑계를 대보며 ㅋㅋ

오늘도 인생은 다이나믹 🤟🏻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