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멜과 함께하는 소소한 일상

남당항새조개축제 내돈내산 맛집 이슬네회수산 재방문 후기!

by 다리에쥐나 2024. 3. 4.
728x90
SMALL

안녕하세요~
노래하는 새싹 주부 
다리에쥐나 입니다 :)

오늘은 진짜 더 있다가는 놓쳐버릴까
연휴에 달려간 재방문 맛집을
포스팅하려고합니당!

작년에 이은 남당항방문!
바로 남당항 새조개축제가
아직 끝나지 않은 것~~~ㅋㅋㅋ
새조개의 끝을 부랴부랴 잡고 왔다는~~ㅋㅋ

사실 연휴가 아니면 먼 길 시간내기가
참 어렵잖아요ㅠㅠ 그쵸??

그래서 길 막힐것을 각오하고 아침부터
부랴부랴 출발해 보았어용~~

인천에서 남당항까지 평소에는 2시간 정도
쭉 ~달리면 되는데
이번에는 연휴라 막히고 막혀서...
무려...4시간만에 도착했다는..
휴 ㅋㅋㅋㅋㅋㅋㅋㅋ
정말 예약해놓고 똥줄타서 혼났...ㅋㅋㅋㅋ

사람 무쟈게 많고 주차장도 만원 ㅋㅋㅋ
충청남도 사람들 다 남당항으로 온 줄..ㅋㅋ

기다리고 기다렸던
남당항 새조개 맛집~~

이슬네~~~

작년에 방문하고 좋았던 기억에
재방문 했는데요~~

블루리본서베이 맛집인 이슬네로
고고~


오메~~간판을 새로하셨네요~~ㅋㅋ


현수막의 새조개 샤브샤브 세트메뉴가
인기가 좋은 것 같더라구용?
2인은 100,000
3인은 150,000
이었던 것 같아용 ㅋ


남자사장님은 작년에도
난 하루종일 새조개만 까~~~
이러시더니
이 날도 연전히 새조개만 계속 까고 계셨다는 ㅋㅋㅋ


이번에 간판도 바뀌더니
일회용 앞치마도 벽걸이 휴지 옆에
제공되고 있네용~~

저희는 새조개 샤브샤브 세트메뉴 말고!

새조개 샤브샤브 1kg을 먼저 주문했어용~~
새조개 샤브샤브  세트도 인기가 많은데
세트에는 쭈꾸미도 포함인데
저희는 온리 새조개에 전념하기 위해서
새조개만 주문!!

새조개는 1kg에 8만원~~
그냥 새조개 1kg포장은 7만원~~
작년이랑 가격은 동일하네용!



기본 상차림~
제가 넘 죠아하는 해산물 4종세트 먼저
나오구용~~

전복,해삼,멍게,생굴
말모말모~~
신선 그잡채 ㅠㅠ❤️

심지어 생굴은 자연산이라고!!
어쩐지 굴향이 시원하고 달다했다....👍🏻


새조개 등장!!

한 접시 가득 새조개 1kg
나왔어용~


새조개에 새 부리 닮은 저 뾰족한 부분이
진~한 초콜렛 색일수록 싱싱한
새조개 입니당!

색이 진하고 탱글해 보이는게
이미 합격!!


샤브샤브 육수를 끓여주고용~~
작년에는 2월 중순에 왔는데
그 땐 냉이가 안들어있었는데

이번엔 슬슬 봄나물이 나오는 때인지
냉이도 가득 들어있어서 더 좋았어용 ㅋㅋ


육수 끓는 동안 기본 조개찜도 나왔어용~
가리비,피조개,굴 등이
인원수대로 맛 볼 수 있게
나왔네용 👍🏻


창문 너머로 바다 한 번 보고
새조개 하나 넣어주고~~
낭만 그잡채다 이거에여~~
캬~~🤩

샤브샤브 육수가 끓으면
새조개를 넣어줍니당🤗

와~ 올 해 새조개가 유독 더 커보였어요 ㅋㅋ
집게로 집어서 육수에 넣을 때 마다
와 진짜 크다를 외침 ㅋㅋㅋㅋ
아주 통통~


이건 그나마 작은 크기를 집었는데도
한 입 가득 ㅋㅋㅋ
오동통한 새조개 한 입 가득~
진짜... 왜 이렇게 커! 하면서
먹었는데..
왠열 ... 한 입 가득 탱탱한 새조개가
레알 더 맛있어!!!
너무달아!!!!!ㅋㅋㅋㅋㅋㅋ

진짜 철만난 새조개는 달다~달아~❤️

진짜 4시간 고생한 보람있다 👏🏻👏🏻👏🏻
4시간의 피로가 사라지는 맛 ㅋㅋㅋ

엄마랑 마멜도 와 진짜 달다
맛있다를 외치며 먹었어요 ㅋㅋ

맛있는거 먹을 때 가족생각 난다는데...
아빠.....왜 안왔어...
귀차니즘에 안 온 아빠가 생각나는 그런 맛이자너 ㅋㅋ

맛있어서 새조개 1kg 더 진행시켯!!ㅋㅋ


탱글쫄깃 달콤 새조개는
1kg에 2인분이라고 써 있던데,
작년엔 아빠까지 와서 4명이서 새조개 2kg
먹었는데
올해는 3명이서 2kg해치웠다는 ㅋㅋㅋㅋ

마멜도 작년 새조개 경력자라서 그런지
올 해는 더 잘먹네?ㅋㅋㅋㅋ
오구오구 잘 키웠엉~~😘

그만큼 맛있었단 얘기죠??ㅋㅋ
새조개 맛있는건 당연하구~

무엇보다도 남당항새조개축제에 올 때마다
이슬네를 찾는 이유는
친절함 때문인게 가장 클거에요!

진짜 홀 다 꽉차서 바쁘신 와중에도
계속해서 중간중간 더 필요한 거 없는지
물어봐주시고~ 푸짐하게 더 주시려고 하는게
손님 입장에서는 감사하고 마음이
좋잖아요~~

사실 남당항 새조개 축제에 가게들도 줄지어 많고
상차림 구성이나 가격도 다 비슷하지만

이왕이면 친절하고 맛있는 곳을 방문하는게
더 기부니가 좋쿠든여~~~🤗


더 필요한거 없냐는 말에
울엄마 해산물요청~~~ㅋㅋㅋㅋ

이렇게 울엄마가 넘 좋아하는 싱싱한
멍게랑 해삼을 또 내어주시고~~

이러니 이슬네로 와요 안와요??!?!❤️

솔직히 뭐 더 달라고 하기 눈치보이는 집들도
많은데 바빠도 이렇게 웃으며 챙겨주시니
인심에 반하쥬~~~ㅋㅋ



블루리본서베이 인증 맛집이기도 한 이슬네!

맛에 반하고 친절함에 또 반하는
남당항 새조개 맛집 이슬네!

협찬아니구 광고도 아닌
내돈내산 재방문 맛집❤️
(사실 엄마돈 엄마산 맛집 ㅋㅋ)

비싸지만 맛있는 새조개 못잃어~~~

3월말까지 새조개축제에요~
3월부터는 쭈꾸미도 철이니까
새조개랑 쭈꾸미랑 굴찜이 함께나오는
세트메뉴도 좋을 것 같아요~

새조개에 올인하고 싶으시다면
저희처럼 새조개샤브만 키로로 주문!ㅋ

아~올해도 새조개 놓치지 않은 나
칭찬해~~🥰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