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멜과 함께하는 소소한 일상

보리차 끓이기 + 유리병 열탕소독 하는 법까지!

by 다리에쥐나 2024. 3. 8.
728x90
SMALL

안녕하세요~
노래하는 새싹 주부 
다리에쥐나 입니다 :)

오늘은 우리 마멜이 요청한
보리차!!를 끓여봤어요🤗

보리차 원액? 을 주문하겠다고 하길래
제가 냉큼 끓여주겠다고 했지용~~ㅋㅋ

원액이 간편하긴 하겠다만
어려운 것도 아닌데 내가 정성으로 끓이면
더 맛있겠쥬??

당장 보리사서 진행시켜!!

엄마에게 물어보니
보리한줌, 옥수수한줌
같이 해서 끓여보라고 하더라구요?!

보리차 끓이려면 왕주전자도 있어야하는데..


그래서 엄마집에 있는 왕주전자 ㅋㅋㅋ
왕 옛날부터 쓰던 왕주전자
가져왔어요 ㅋㅋㅋ
보리랑 옥수수도 엄마가 사주고 ㅋㅋㅋㅋ

엄마 땡큐?ㅋㅋㅋㅋ


망에다가 엄마 말대로
보리한 줌, 옥수수 한 줌을 넣고

주전자에 걸어준 뒤

물을 2L 붓고 팔팔 끓으면
10-15분정도 더 끓여주고
끝!

여러분 물 끓일때 수증기 겁나 뜨거우니
열어보덜마시고!!

걍 시간체크하시고 감으로하세요 ㅋㅋㅋㅋ
뚜껑한 번 열어서 보리차 얼마나 우러났나
색좀 확인하려다가
병원갈뻔...ㅋㅋㅋㅋ

후각을 이용하는 것이 낫겠다는
초보의 생각입니다 ..😂

잘 끓인 보리차는 뜨거우니까
좀 식혀서 병에 옮겨야쥬~

저는 열탕소독해서 말려둔
델몬트 유리병을 준비 했습니다🤗


유리병 열탕소독은 깨끗이 씻은 유리병을
냄비에 유리병 입구가 바닥으로 해서
물에 잠기도록 놓고
물을 유리병 입구가 잠길 정도만
넣어서 끓여주면 되는데요~

물이 끓을 수록 유리병 안에
수증기가 가득 차는 걸 볼 수 있어요.

이렇게 5분정도만 끓여서 자연건조 하면
됩니다!

델몬트 유리병에 보리차 감성아는
라떼들 손들어~~🙌🏻

보리차는 자고로
오렌지주스 싹 다 마시고 남은
델몬트 유리병에 담아야
제맛이다 이거에여~~~

캬~~~

내가 선견지명이 있지~~

제가 예전에 델몬트 산리오 콜라보
미니병 오렌지 주스 구매해서
포스팅 한거 기억하시나여?ㅋㅋㅋ

예예 ~~
바로 그 델몬트 산리오 미니병!!
버리지 않고 고이 모셔두었다가
이렇게 씁니다 😆😆😆

뿌으듯!!!


이제 소독까지 마친 유리병에
잘 끓여 식힌 보리차를
넣어주면 보리차 완성🤗


냉장보관 해놓고 한 병씩 마시면
좋아용👍🏻


보리차 영롱 그 잡채✨✨

보리차 끓이기 어렵지 않으니
도전해보세요!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