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린이의 성장일기/새싹주부의 집밥

[계란장조림 레시피] 간단한 밥반찬 -계란장조림

by 다리에쥐나 2021. 3. 8.
728x90
SMALL

안녕하세요~
장금이가 되고 싶은 요린이!
다리에쥐나 입니다 :)

오늘은 마멜의 최애반찬~
계란장조림을 만들었어용!

마멜이 좋아하는 반찬이라
매번 엄마한테 부탁했었는데
이번엔 제가 도전 ㅋㅋ

맛있게 될지 어떨지 몰라서
5개만 먼저 시도해보았답니다 ㅋㅋ

(저번에 한 번 시도했는데 쫌 짜게 됐었거든요 ㅋㅋ
이번엔 비율을 찾았어요!!)

요린이의 불친절한 레시피 고고합니다🤗


<계란장조림>
*재료준비 : 계란 8-10개,간장8T,설탕4T,
물400ml , 다시마1조각
통마늘4-5개, 청양고추1개

1. 물에 소금과 식초를 넣고
계란을 삶는다.
(10-13분)


2. 삶은 계란을 찬물에 담가두었다가
껍질을 까서 준비.

 
3. 물400ml에 간장8T, 설탕4T를 넣고,
다시마 1조각과 마늘,청양고추를
넣어 한번 끓여낸다.


4. 다시마는 건져내고
삶아놓은 계란을 넣어 끓인다.


5. 중불에서 계란을 골고루 졸여준다.
(원하는 색(?)이 나올 정도로)


완성~~^^

먹기좋게 잘라서 깨 솔솔 뿌려주었어용!

Tip.
계란을 10분만 삶아주고
적당히 졸였더니
노른자 가운데가
적당히 촉촉하게 익었더라구요!
사진에서 보이시죠?!


계란은 하루에 두개정도 먹어주는게
좋다고 해서
두개만 잘라서 셋팅했는데

마멜이 맛있다고
4개를 순삭했답니당 ㅋㅋ

비율을 이렇게 저렇게 해보고
드디어 찾은 성공한 양념비율~~

저번엔 너무 짜게 되었어서
이번에 비율을 다르게 해 보았는데
정말 맛있게 되었어용!!
성공!ㅋㅋ

맛있게 성공하고나니
남은 간장이 아까워지지 뭐에요?!

냉장고에 남은 계란 마저 삶아서
2차로 졸여두었어요 ㅋㅋ

 
마멜이 자기는 계란장조림만 있어도
밥 한 그릇 뚝딱할 수 있다고 했는데
정말이었어용 ㅋㅋㅋ

고추만 빼면 아이들도 좋아하는
반찬이 되겠죵?!😆

다음엔 매운맛은 빼고
달달 짭쪼름하게
계란장조림 한 통 만들어서
조카도 맛보여 줘야겠어요❤️

오늘도 인생은 다이나믹 🤟🏻

[계란 삶는 법] 계란 잘 삶는법 - https://bellavocejina.tistory.com/m/79

[계란 삶는 법] 계란 잘 삶는법

안녕하세요~ 장금이가 되고 싶은 요린이! 다리에쥐나 입니다 :) 오늘은 계란 삶기를 가져왔어요~~ 계란 삶기의 최대 난제는 다 삶아진 계란을 깔때!! 예쁘게 까질것이냐 ㅋㅋㅋ 잘못 삶으면 껍질

bellavocejina.tistory.com

 

[마약계란장 레시피]쉽고 간단한 계란반찬 마약계란 - https://bellavocejina.tistory.com/m/109

[마약계란장 레시피]쉽고 간단한 계란반찬 마약계란

안녕하세요~ 장금이가 되고 싶은 요린이! 다리에쥐나 입니다 :) 오늘은 너무너무 쉬운 반찬! 한 번 만들어 놓으면 든든한 반찬! 계란반찬 가져왔어요~~ 한 때 엄청 유행했던 마약계란! 바로 그 마

bellavocejina.tistory.com

 

728x90
LIST